본문 바로가기
LP이야기/댄스뮤직

이정현 - 1집 Let's Go To My Star [컬러 LP] 예약판매 (판매중지)

by 페르카드 2022. 4. 10.
728x90
반응형

음반소개

 

이정현 1집 "Let's Go To My Star” LP 발매!

1999년 10월 세기말적 분위기와 오컬트가 유행을 하던 시절에 테크노 붐을 타고 이정현은 테크노 여전사라는 타이틀을 달고 데뷔했다.

1996년 당시 고등학생이었던 이정현은 높은 경쟁률을 뚫고 장선우 감독의 신작 [꽃잎]의 주인공에 캐스팅되었으며 어린 나이에도 불구하고 뛰어난 연기를 펼치면서 영화 [꽃잎]을 통해 청룡상, 대종상을 비롯한 수많은 영화제의 신인 여우상을 휩쓸었다. 영화 [꽃잎]으로 만 알려졌던 이정현이 테크노음악을 들고 나와 데뷔곡 ‘와’에서 새끼손가락에 마이크를 끼고 무협영화에나 나올법한 독특한 복장과 부채 퍼포먼스로 대중 앞에서 노래를 부르는 모습은 당시로서는 대단히 충격적이었다. 당시 유행하던 테크노 음악에 국악기 아쟁의 소리를 접목시킨 이정현의 ‘와’는 발표와 동시에 엄청난 센세이션을 일으켰으며 앨범 자켓 모양을 딴 커다란 외눈박이 부채와 새끼손가락에 연결된 초소형 마이크는 순식간에 이정현의 트레이드 마크가 되었다.

후속곡으로 발표한 '바꿔' 역시 테크노풍의 리듬과 게임 속에서 튀어나온 듯한 판타지풍의 복장과 가사로 크게 인기를 끌었다. 특히 2000년 16대 국회의원 선거와 더불어 선거 송으로 너도나도 사용하면서 엄청난 화제를 불러일으켰다.
당시 자격 없는 정치인들을 갈아보자는 낙천, 낙선운동의 캠페인이 불면서 총선 시민 연대의 공식 캠페인 송으로 쓰이기도 하였다.

1집 앨범에서 외계행성에서 온 외계인이란 컨셉으로 앨범의 인트로인 ‘00001’에는 이탈리아어와 한국어를 섞어 자신의 독특한 언어를 만들어 냈으며 어릴 적부터 별자리 탐구를 좋아했던 그녀는 우주라는 내용을 앨범 전반에 담았다. 그래서 앨범의 제목도 [Let''s Go To My Star]이며 재킷의 눈은 “눈동자 속에 우주가 담겨있다”라는 의미로 그렸다.
‘Bird’는 이정현과 함께 ‘Fever’를 작업했던 조PD의 곡으로 조PD 특유의 시크한 감성이 희망을 찾아 떠나겠다는 노래의 주제에 잘 녹아 있으며 역시 조PD 곡으로 앨범의 대미를 장식하는 ‘I Love X’는 조P와 이정현, 그리고 정식 데뷔를 하기 전 '월드스타' 싸이의 목소리를 동시에 들을 수 있는 매우 진귀한 곡이다. 또한 1집에서 가장 테크노스러운 곡인 ‘TRANCE’도 수록되어 있다.

 

출처 : https://www.aladin.co.kr/shop/wproduct.aspx?ItemId=291912206 

 

이정현 - 1집 Lets Go To My Star [180g 컬러 LP]

이정현1집 Lets Go To My Star LP 발매!

www.aladin.co.kr

 

반응형

 


이정현 - 1집 Let's Go To My Star


수록곡

A1-00001

A2-GX 339-4 (Lp NOISE 삼입)

A3-Bird

A4-바꿔

A5-

A6-00001.5

A7-Ca tient moi

B1-티나세

B2-충격

B3-Trance

B4-카르마

B5-I Love X

B6-00002


앨범 사양

 

무게 : 180g중량반
폴리 페이퍼 이너슬리브
Color Vinyl


앨범이 발매한다 사실을 지금 알아버렸네요 ;;;

4월 1일 ~ 11일 까지 예약판이라

이 글을 보고 관심있으신 분들은 서둘러서 구매를 하셔야 할거에요.

 

참고로 구매를 하시고 7월 29일 출고 됨니다

 

글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